2014년 9월 4일 목요일

추석 연휴, 빈집털이로부터 내 집 지키기?!


  긴 추석 연휴가 머지않았는데요. 이번 한주 추석만을 바라보며 열심히 달려온 것 같네요. 이번은 특히나 대체 휴가가 있어 더욱 길어져서 들뜨진 않으셨나요? 즐거운 마음 한켠엔 오랜 시간 집을 비우니 마음이 조금은 편치 않은 게 사실인데요. 연휴때마다 성행하는 빈집털이범 때문이지요.


  그래서 추석 특집으로 빈집 털이로부터 내 집 지키는 방법!!! 몇 가지만 소개해볼까 해요.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잘 지킨다면 우리집 절대 절도의 표적이 되지 않을거에요!!!

  먼저는 빈집 사전신고제인데요. 집에서 가까운 파출소에 가셔서 집 비우는 기간을 사전에 알리는 것으로 신고가 접수가 되면 경찰이 수시로 순찰을 하지요.

  또한 현금이나 귀금속을 파출소에 보관 신청을 해두면 도난을 막을 수 있지요. 조금 번거로울지라도 마음 편히 귀향길 갈 수 있다면 이 정도 쯤은 거뜬하지요?^-^


  다음은 빈집이라는 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 집 전화를 휴대전화와 연결해 놓는 것인데요. 집 안에 불을 켜놓거나 TV와 라디오 등이 켜지도록 예약기능을 활용해 인기척을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빈집 털이범에게 작은 것 하나라도 덜미를 잡히면 안되겠지요? 편안한 귀향길 위해 우리 모두 조금만 더 주의하고 내 집은 내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실천해보면 좋겠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