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9일 화요일

2014 김대중평화캠프, 청년 김대중의 평화를 위한 발자취따라

△ 2013 김대중평화캠프 열리는 하의도

  8월 18일은 김대중 대통령 서거 5주기가 되는 날인데요. 8월 2일부터 1박2일 동안 김대중 대통령의 고향인 목포와 하의도에서 '2014 김대중 평화캠프'가 열린다고 하네요. 

  이 캠프에는 전국의 김대중 정신 계승단체 회원들과 가족, 일반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다고 하는데요. 전국 단위로 김대중 평화캠프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네요.

  첫날에는 참가자들이 목포에 모여 김대중 노벨평화 상기념관, 목포상고 교정 등 김대중 대통령 유적과 목포 문화유적을 탐방할 예정이고요. 저녁 7시부터는 목포 삼학도 마리나 항구 특설무대에서 '김대중, 평화와 희망의 밤' 콘서트가 열린다고 하네요. 이후에는 목포 국제축구센터에서 캠프 개회식이 있을 예정이라네요.

△ 2013 김대중평화캠프 하의3도 농민기념관
  이틀째인 3일에는 배를 타고 전남 신안군 하의도의 김대중 대통령 생가에서 추도식이 있을 예정이라네요. 또한 하의3도 농민운동기념관, 큰바위얼굴, 모래구미 해수욕장 탐방과 하의초 강당에 서는 열리는 '행동하는 양심 서화 퍼포먼스' 행사도 있는데요. 이날 참가자들은 김대중 대통령의 모교인 하의초등학교에 장학금도 전달한다고 하네요.

  또한 이 캠프에는 김대중 대통령과 함께 아시아 민주주의를 위해 싸운 버마(미얀마)의 아웅산 수지 여사가 이끄는 버마 민족민주동맹(NLD) 한국지부 네툰나잉(Nat Tun Naing) 회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신다네요. 


  평화를 위해 애쓰셨던 분이 세상을 떠나도 그 정신만은 오래도록 기억되고 후대에 전해지네요. 그 씨앗이 언젠간 결실되어 평화의 세상이 오게되겠죠? 보이지 않게 평화를 위해 몸바쳐 희생하는 많은 분들의 숨은 노력이 언젠간 빛을 발하게 될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몇몇 소수의 노력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지구촌 모두가 평화에 관심을 가지는 것부터 출발이 되어야겠지요. 이러한 생각들이 모이고 모여서 전쟁없는 평화의 세상 하루 속히 오게되길 바래봅니다. 

* 기사출처 :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